본문 바로가기
일상_일기장

꿈을 포기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정신력을 키우기 위한 철칙

by 서보박스 2016. 5. 16.
반응형

꿈을 포기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정신력을 키우기 위한 철칙



당신에게 꿈이 있습니까?


항상 자신만의 꿈을 향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은 언제나 빛나고 있습니다.

사실, 꿈을 이루는 사람들에게는 공통된 사고방식이 있습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자신의 감정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그런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1. 꿈을 가진 사람이 되어 봅시다.


바쁜 일상 속에서 좀처럼 자신의 꿈을 생각하거나 이야기 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앞으로 이렇게 되고 싶다"고 목표를 가지고 사는 사람과 

"어딘지 모르게 바쁘게" 사는 사람은 5년, 10년, 20년후의 인생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앞으로 수십년 이상 남아있는 당신의 인생에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지금 이 기회에 다신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2. 되고 싶은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사람에게는 자신이 상상한 대로 이루어지는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반대로 자신이 상상하는 모습이 아무것도 없다면 그저 평범한 모습으로 밖에 살 수 없습니다.

너무나도 신기하게 자신에게 놀라울정도로 성장한 자신만의 모습을 계속해서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두려워하지 말고 나만의 상상을 즐겁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군다나 상상하는 그 자체는 공짜니까요.


3. 무엇을 위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 확실하게 설정하기


현재 내가 되고 싶은 자신,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설정하세요.

무엇을 위해 노력할 것인가를 정하는거에요.

간단한 예로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에서 벗어나 나의 가족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여유로운 삶을 갖고 싶다' 등과 같이

지키고 싶은 사람, 지고 싶지 않은 사람, 배신하고 싶지 않은 사람등등 이렇게 누군가를 위해서 이 일을 하고 싶다등 내 자신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것 입니다.


4. 대가를 지불할 마음가짐을 갖자.


이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대가가 필요합니다.

노력하는 시간, 공부를 하기위해 들어가는 돈, 그에 상응하는 가족들의 외로움등등...

뭔가를 얻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대가가 필요합니다.

미래를 위해 지금 지불해야할 대가를 설정하세요.


내가 원하는 삶 상상하는 그 이 상으로 이루어 질 것입니다.

나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반응형